In-vitro Diagnosis

In-vitro Diagnosis

항노화 미토콘드리아활성검사

항노화 미토콘드리아 활성검사

미토콘드리아란?

세포 내 중요 소기관으로 사립체라고도 하는 미토콘드리아는 인체가 섭취한 유기물질로부터
산화적 인산화 과정을 통해 생명활동에 필요한 ATP 형태로 변환을 제공하는, 세포의 발전소입니다.
미토콘드리아는 세포 내 세포질 면적의 25%를 차지하며 그 크기와 수가 세포의 종류와 역할에 따라 다양합니다.

미토콘드리아와 건강

심장근육, 뇌세포 등 엄청난 양의 ATP를 필요로 하는 세포에서는 미토콘드리아 숫자가 많습니다. 노화 과정에서 세포 내 미토콘드리아의 수는 감소하고 기능이 저하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미토콘드리아 이상이 발생하면 노화, 부종, 공포감, 다발성경화증, 리소좀 이상 등의 결과를 초래하며 만성피로증후군(CFS)의 원인이 됩니다. 개인별 차이는 있으나 만성 두통, 관절통, 과민성 대장 증후군(IBS) 등 부속 증상이 함께 나타나기도 합니다. 세포가 필요로하는 에너지의 95% 이상을 생성하는 미토콘드리아는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활성산소(ROS)에 의해 세포 항상성(Homeostasis, 내부환경을 최적화 상태로 유지하려는 특성)의 균형이 기울어지면 세포 스트레스를 방어하지 못하게 되면서 에너지 변환, 대사산물 생성, 칼슘 항상성 및 산화환원 조절기전에 저해를 받아, 최종적으로 미토콘드리아 손상이 축적되어 세포사멸과 노화로 이어집니다.

티씨엠랩의 미토콘드리아 활성검사는

1차검사 시점을 기준으로 미토콘드리아 DNA의 양적(Content) 변화와 미토콘드리아 DNA 손상의 변화를
2차, 3차검사를 통해 비교분석함으로써 미토콘드리아 활성의 추이를 확인할 수 있는 검사입니다.

1차검사에서 미토콘드리아 DNA의 카피 수(Copy number)가 낮을 경우 또는 미토콘드리아 DNA 손상이 검출될 경우
담당의사 선생님과 상담을 통해 적절한 처방을 받으신 후 그 효과를 검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미토콘드리아 에너지 대사 기능을 활성화함에 있어 가장 적합한 개인별 맞춤형 레시피를 구성할 수 있게 됩니다.